•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지금의 정부가 세월호의 수혜를 입은 것 마냥 글을 싸는데

  • 묭요
  • 10
  • 3

박근혜가 탄핵당한건 최순실 때문이고

여당은 그 책임에서 벗어나지 못해 현정권이 집권했죠

 

문재인이 세월호때 대통령이었다고 해도 결과는 같았다?

개똥같은 소리 하지 마세요

박근혜가 세월호로 욕먹는건

"아무것도 안하는 동안" 많은 희생자가 발생해서 그런거지

있는 힘껏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그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의혹을 다 해소했다면

희생자가 발생했지만 최선의 노력을 했으니

그건 어쩔수 없다는 여론이 생겼겠죠

 

지금 정권 하는거 보면

잘못한게 들어나더라도 투명하게 처리하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살려야 한다 때랑은

너무도 분위기가 다르죠

 

그당시 대변인인 민경욱이가 처웃으면서 브리핑 한거

황교활이가 대통령도 아닌게 기록물 봉인한거

독도함 돌려보내고 해군참모총장 경질한거

 

그당시 집권여당이 개좆같이 해서 날라간걸

반대편에서 싸운 야당이 수혜을 입었다고 표현하는게

가당치도 않네요

 

덧붙임

생각해보니까 개좆한테 미안하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삭제

"지금의 정부가 세월호의 수혜를 입은 것 ..."

이 게시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1등 ㅁㅁ 2020.02.27. 19:11
흠 민감한 사안이라서 조심스럽지만 생각을 써보자면..



세월호는 애초에 사고였고(과적한 회사와 무책임한 선장이 일으킨) 그런 사고는 경찰이나 뭐 그런 건에서 해결해야 하는 건이었죠. 국가 재난이 아니라는거. 근데 정쟁으로 결국 세월호 사고 자체가 국가 재난급으로 인식이 되었고 거기서 대처가 미흡한 대통령이 욕먹은 것이죠. 세월호가 국가 재난인지 아니면 큰 사고인지는 사람마다 생각은 다르겠지만 전 그 당시에도 세월호 사고를 왜 대통령이 나대는지 이해가 안되건 건이긴 했습니다.



박근혜의 잘못은 기본적으로 총체적 무능, 대통령직을 수행할 수 없을 정도의 무지와 사회 생활 경험 전무 등등 거기에 결정적으로 최순실... 이거지 세월호에서 판단 미스다? 물론 잘못은 있지만 애초에 세월호 건이 대통령이 나서야 할 일인지 그 자체는 논란이 있다고 봄.



지금 코로나는 국가 재난급이 맞고 일개 보건복지부 장관이나 이런 사람이 지휘할 건은 아니긴 하죠. 대통령이 나서서 컨트롤 해야 하는거고 그 중 가장 근본 원인인 중국 입국을 막지 못한 것은 어쨌든 대통령 실책으로 볼 수 밖에 없죠. 그럼에도 현재 코로나 사태를 해결하기위해 문재인이 동분서주 하고 있는건 충분히 알고 있고 잘 해결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댓글
2등 ㅁㅁ 2020.02.27. 19:12
저기요 그냥 본문만 읽고 넘어가려했는데 말같은소리르 하세요. 혹시 최근 다큐 부재의기억이란걸 안보셨다면 꼭보세요.
그리고 그냥 여객선 하나가 침몰하여 3백명이상의 사람이 죽은게 아니잖아요. 배가 가라앉는걸 전언론이 생중계를하고잇었고 말씀따라 해경이던 담당부서에서 뭔가 조치를 해야하는데 아무것도 못하고 컨트롤타워의 눈치만 보며 그냥 보고만 있던게 세월호에요. 대통령이 무엇인가를 하길 바라는게 아니라 그런 큰사고가 나면 리더로서 지시는해야지. 말그대로 오후 5시나와서 한다는 첫마디가 왜 구명조끼 입엇는데 그렇게 구조가힘들엇냐? 이게 말입니까?



판단미스도 아니고 바라보는 시각의 차이도 아니에요. 그냥 생각지도 못한 사고가 터졋을때 컨트롤타워의 부재로 밑에 주무부처들이 무엇을 해야할지 전혀 감도 못잡는 상황에서 vip 보고를 위해 현장에 동영상이나 보내라, 몇명구했는지 상황보고해라 그수준에서 아무것도 못한게 세월호라구요. 조금만 생각이있는 사람들이었다면 그자리에서 자신들의 맡은 임무를 우선으로 해야했어야했고 조금만 생각이있는 사람들이엇다면 현장에 필요없는 업무보고는 생략하고 구조에만 힘쓰라했어야죠.



세월호 사건자체가 대통령이 나설 사건은 아니엇을수도 있죠. 근데 현장에서 처리하는 상황을 대통령이 관심있게 보고있엇는데도 그렇게 생매장 시키고 잇었다면 대통령이 나서서라도 그렇게 하지말고 무슨수단을 써서든 구조하라 했어야죠. 그렇게 했는데 못구했다면 어쩔수없다 했겠죠. 근데 그게 아니잖아요.



메르스도 마찬가지죠. 대통령은 상황파악과 지시만 하면되죠. 근데 당시 보건복지부장관 브리핑이 아직도 기억나네요. 병원신상정보 보호를 위해 밝히지 않겠다고. 그판단 하나라 우리나라 메르스 2등이 되엇고. 결국 그 병원이 삼성병원. 나중이 이재용 나와서 사과했죠.

근데 병원이름 밝히는데있어 이재용승계 박근혜 최순실 이게 상관이 없었을까요? 그래서 박근혜는 욕을 먹어도 싸다는것이고 대통령으로 자격이 없다는것이죠.



자 현 사안 코로나 봅시다. 신천지 터지기 전까진 국가 재난급의 심각한 상황은 아니엇죠. 1달동안 겨우 30명이엇고 그또한 역학조사로 다 관리가 되고있고 그안에서 확진자가나오고 있었으니까요. 근데 그때부터 대통령이 컨트롤해야한다고요? 위에 세월호관련 생각하시는것이랑은 너무 정반대 생각아닌가요?

그리고 그후 우리나라에 들어온 중국인이 2차감염 일으킨사례는 없어죠. 지금도 그렇고요. 근데 왜 원인을 중국인입국금지에서 찾죠?

지금 정부가 잘한다 못한다를 떠나서 원인과 결과에대한 팩트를 제대로 알고 비판을 해야죠.

잘 관리가 되던 전염병이 신천지와 청도대남병원으로 인해 급속도로 퍼졋죠. 그들의 특이한 비밀스런 조직문화때문에 제대로 못잡는것을 대통령 탓이라구요? 대통령의 판단미스라구요? 왜 지금 정부에게만 그렇게 까다로운잣댈르 대실까요? 오전9시에 침몰한 세월호 다 잠길때까지 쳐 자다가 오후 5시에 나온 대통령에겐 탓할게 아니라면서요... 앞뒤가 맞으시다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중국인입국을 막지 않아서 만약에 제2차 3차 감염이 중국이으로 인해 지금 사태가 되엇다면 판단미스던실책이던 당연히 관계부처와 현정권이 욕먹는건 당연하지만 중국인관련해서는 다 막앗고 잘 해왔는데 왜 그걸 붙잡고 이렇게 늘어지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딱하 이해되는 시나리오는 있죠. 지금정권이 모든 잘 안되야하는데 어떻게든 깍아 내려야하는데 좋은 이슈가 터졋고 그 이슈가 신천지로인해 관심이 분산되어 책임이 지금정권에게 안가고 신천지로 가는게 못마땅하다면 그렇게 판단할수있겠네요. 지금정권은 망해야하고 코로나오 못잡아서 국민들 심판을 받아야하니까. 근데 그걸 신천지가 받으면안되니까 딱하나 중국인입국금지 안한거 가지고 시비틀고있는거 그시나리오 하나 있네요.
댓글
3등 ㅁㅁ 2020.02.27. 19:13
세월호까지 끌고 나오는구나ㅋㅋ 대통령별 사스, 신종플루, 메르스, 코로나 표 업데이트 해서 올려라. 초기에 자랑 졸라하더니...짜빠구리 먹으면서
댓글

댓글 쓰기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